컴퓨터 마우스의 탄생 : 시작된 혁신 [First5]
마우스의 탄생 : Xerox PARC에서 시작된 혁신 [First5]

컴퓨터 마우스의 탄생 : 시작된 혁신 [First6]

디지털 세계를 탐색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인 소박한 컴퓨터 마우스는 수십 년에 걸쳐 독창성, 우연, 기술 발전이 혼합된 놀랍도록 매혹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유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씨앗 : 초기 개념 및 프로토타입(1950년대~1960년대)

  • 1950년 :  “컴퓨터 증강” 시스템에 대한 Douglas Engelbart의 비전에서 “마우스 같은” 장치의 첫 번째 개념이 나타났습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사용자가 컴퓨터 화면과 직접 상호 작용하고 커서를 움직이고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컴퓨터 마우스는 미국의 엔지니어이자 발명가인 Douglas Engelbart가 발명했습니다. Engelbart의 작업은 포인팅 장치 제작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닙니다. 그의 더 넓은 비전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켜 더욱 역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쥐는 인간의 지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의 일부였습니다.

  • 1963년 : Stanford Research Institute의 Engelbart는 두 개의 바퀴와 하나의 버튼이 있는 나무 상자를 사용하여 마우스 “최초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했습니다. 이는 유선으로 연결되어 디스플레이 화면의 커서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평면에서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바닥에 두 개의 금속 바퀴가 있는 나무 블록이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나중에 표준 컴퓨터 마우스와 비슷하지만 나무로 만들어진 좀 더 친숙한 모양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꼬리 모양의 끈과 전체적인 모습 때문에 “쥐”라는 별명이 붙었는데, 엥겔바트와 그의 팀은 이 모습이 쥐처럼 생겼다고 생각했습니다.

진화 : 세련미와 실용성(1960년대~1970년대)

  • 1964년 : Engelbart 팀은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3버튼 시스템”과 “볼 베어링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마우스를 개선했습니다.
  • 1968년 : Engelbart는 “가을 합동 컴퓨터 회의”에서 “NLS 시스템”을 시연하여 사용자 상호 작용에 대한 마우스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컴퓨터 사용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Engelbart의 마우스는 1968년 12월 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가을 합동 컴퓨터 컨퍼런스에서 공개 데뷔했으며, 현재는 “모든 데모의 어머니”로 유명합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엥겔바트는 마우스뿐만 아니라 하이퍼텍스트, 네트워크 컴퓨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포함한 일련의 혁신적인 컴퓨터 기술도 시연했습니다. 마우스는 이 GUI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으로 선보였으며 인간이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 1970년 :  마우스는 연구소와 대학에서 채택되어 “Xerox Alto”와 같은 초기 컴퓨터에 적용되어 개인용 컴퓨터 혁명의 길을 열었습니다.
    초기 출시에도 불구하고 마우스는 즉시 표준 컴퓨터 주변기기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이를 대중화하는 데는 수년이 걸렸으며 다른 회사와 발명가의 참여가 필요했습니다. 중요한 이정표는 1970년대 Xerox PARC(Palo Alto Research Center)가 마우스를 채택한 것입니다. 여기서 이 마우스는 개인용으로 설계된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중 하나인 Alto 컴퓨터와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마우스 최저가 마울

혁신 : 틈새 시장에서 주류 시장으로(1980년대-1990년대)

  • 1981년 : Apple Computer는 Lisa 컴퓨터에 마우스를 채택하여 주류 사용자 친화성을 향한 큰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마우스는 1984년에 출시된 Apple Macintosh 컴퓨터에 포함되면서 1980년대에 널리 인기를 얻었습니다. Apple이 마우스를 GUI 기반 운영 체제의 표준 입력 장치로 채택함으로써 마우스가 개인용 컴퓨팅을 위한 일반적인 도구가 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이 시기는 마우스가 개인용 컴퓨팅 경험의 필수 구성 요소로 등장하기 시작한 시기입니다.
  • 1984년 : Apple Macintosh**는 마우스를 더욱 대중화하여 개인용 컴퓨터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 1990년 : 볼 베어링 메커니즘을 표면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센서로 대체하는 “광학 마우스”가 등장하면서 이로 인해 정확성과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미래 : 무선, 멀티터치, 그리고 그 이상

  • 1990년대 후반 : <무선 마우스>가 대중화되면서 케이블이 필요 없고 이동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처음부터 마우스는 크게 발전했습니다. 롤링 볼이 있는 원래의 기계 설계는 더 정확하고 유지 관리가 덜 필요한 광학 및 레이저 마우스로 대체되었습니다. 무선 마우스도 대중화되어 컴퓨터에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 2000년대 : “멀티터치 트랙패드”와 “터치스크린”이 인기를 끌면서 컴퓨터와 상호작용하는 대체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컴퓨터 마우스의 여정은 혁신의 힘과 보다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 추구에 대한 증거입니다. 바퀴가 달린 나무 상자로 시작하여 정교하고 현대적인 형태에 이르기까지 마우스는 디지털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으며, 컴퓨터 및 주변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형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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